해외직구2015. 12. 31. 02:36
반응형

[HDD/SSD]

1. Seagate (시게이트) -> 해외 RMA 가능.

                      RMA 는 더이상 서머스 전자에서 담당하지 않음. 현재는 명정보로 이관되었으며

                      명정보에 문의 결과 해외구매제품에 대해 RMA 대행이 불가하다는 답변을 받음   

      더 자세한 방법은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oversea&no=449110&ismobile

 

시게이트 워런티 조회

http://support.seagate.com/customer/en-US/warranty_validation.jsp

 

 

2. Sandisk (샌디스크) -> 해외 RMA 가능. eg ; SanDisk Extreme PRO 480GB - (해외직구, RMA 10년 무상, 고성능)

 

 

3. 인텔 -> RMA 가능. 국내 인텔로 보내면 됨 eg ; Intel 730 Series 480GB - (해외직구, 인텔 코리아 RMA 5년 무상, 서버급 안정성, 높은 내구성)

 

 

4. 삼성 -> 제품마다 다름

 

 

5. Kingston (킹스톤) -> 해외 RMA 가능

 

 

6. Transcend (트랜센드) -> 해외 RMA 가능 (받는건 배대지로)

;트랜센드는 RMA 하려면 미국 보낼때는 받을 주소를 배대지 이용해야 합니다. 국제 미국 국내 왕복 운송 비용 모두 지불해야하구요.

고장 나면 거뜬하게 4만원 정도 깨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기간은 8주 정도 소요되구요.

 

http://blog.naver.com/dydwnsdl79/221121501865 ; 여기보니 트랜센드 코리아에서 메모리카드를 교체해 주었다고 하니 참고하시고 제품 구매 후 시리얼 등록하는게 좋다고 하네요.

 

 

7. WD (웨스턴 디지털) -> 해외 RMA 가능 (http://m.ppomppu.co.kr/new/bbs_view.php?id=nas&no=945 )

 

WD 워런티 조회

http://support.wdc.com/warranty/warrantystatus.aspx?lang=en

 

외장 하드는 아니지만 FRYS에서 MY CLOUD 1tb 사서 쓰다 고장나서 rma 보냈습니다. 베트남인가로 보냈고 트래킹 안되는 거 국제 소형 화물로 보내서 3주 넘게 걸렸고 ems로 보내면 1주일정도 걸린다고 하더군요.

rna 처리는 2일 안에 하고 3일째 발송해서 한 일주일정도 지나서 받았습니다.

비용은 보낼때 7000원 정도였구요.

근데 와서 보니 2tb로 업글해서 보내줬습니다🐴🐴🐴🐴

저는 만족 스러웠습니다^^!! 대인배 아마존 이후로 대인배 wd라고 했네요~ㅎ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ppomppu4&page=1&divpage=16&no=82496  가루눈님 댓글)

 

 

8. Micron (마이크론) ->현지유통사에 as보내서 받으시는 길밖에 없습니다. 마이크론 as정책은 인텔같이 월드워런티 그런거 없습니다.

 

 

9. PNY -> (http://www4.pny.com/rma/rmaRequest2.aspx) RMA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싸게 1~2천원에 가장 싼 국제우편으로 보내고 2~3주 정도면 새 제품으로 날라온답니다.

 

 

10. G Skill (지스킬) -> 메모리, 마우스 RMA 주로 받는 편인데. 홈피 들어가서 RMA코드 받고 그걸 프린팅해서 박스안에 내용물과 함께 넣고 국제우편으로 대만에 보내면 됩니다

 

 

11. asrock (애즈락) -> SROCK USA RMA 좀 지X 맞습니다....

이전에 뉴에그에서 구매한 Z97 FATAL1TY 상태가 안좋아서 RMA를 받은적이 있는데요

정말 좀 말 그대로 지X 맞습니다.

 

처음에 사이트 들어가서 RMA 요청을 했습니다.

1주일만에 이메일로 답변이 왔습니다.

 

답장의 내용은 "구매한지 1년내이니 셀러에게 RMA를 받으면 된다" 하면서 절차를 안내해 주더군요.

절차상에 이해가 안가는게 있어서 다시 물어봤습니다.

이번에도 1주일만에 이메일로 답변이 왔습니다.

 

뉴에그에 물어보니 "우리는 안 해줌" 하더군요.

그래서 다시 애즈락에 뉴에그는 안 해준다는데 어떻게 해야하나? 하고 다시 문의했습니다.

이번에도 1주일만에 이메일로 답변이 왔습니다. 근데 메일 내용이 저번이랑 동일한 매크로 답변입니다.

 

그래서 매크로 답변하지 말고. 뉴에그에서 안해준다는데? 너희가 해줘야 할 것 같아. 하고 문의 햇습니다.

이번에도 1주일만에 이메일로 답변이 왔습니다.

 

RMA 폼 받고, 보내기전에 제가 사타포트 하나를 해먹은게 있어서 그거에 대한 비용을 물어봤습니다.

이번에도 1주일만에 이메일로 답변이 왔습니다.

 

네. 신청하는데만 5주 걸렸습니다. 왜 답변을 1주일 걸려서 해주는지 모르겠어요.

 

이미 다른 대용품을 구해서 느린 항공소포로 보냈습니다.

입고도 늦게 잡히는건지, 항공소포가 그렇게 느린건지, 연락이 없습니다. 소식이 없어요.

보낸지 한달만에 연락왔습니다. 칩셋 문제고 사타포트는 30달러인가 달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아니 칩셋 문제면 리퍼로 바꿔주는건데 사타포트는 어떻게 공짜로 안되냐고 문의햇습니다.

이번에도 1주일만에 이메일로 답변이 왔습니다.

 

안됨. 돈 내야함. 하더라고요. 그래서 결제하게 보내달라고 했습니다.

이번에도 1주일만에 이메일로 답변이 왔습니다.

 

결제하는 링크 보내주더군요. 결제했습니다.

이번에도 1주일만에 이메일로 답변이 왔습니다.

 

새거 보냈다네요.

1주일정도 걸려서 배대지 도착하고 집으로 잘 받았습니다

는 개뿔. 살짝 과장하면 100일 정도 걸렸습니다. 시X........

 

무슨 덤앤더머쇼 하는것도 아니고 그냥 넋 놓고 했네요.

아주 지X 맞아요. ASROCK USA RMA는.......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ppomppu4&page=1&divpage=15&no=79948)

 

 

12. Silicon Power (실리콘 파워)

RMA 정리입니다 (루리웹 펌)

보증기간 : 3년 

방법 : 공식 사이트(https://www.silicon-power.com/web/RMA_service.php )에서 신청하고 대만에 보내면 됩니다. 

비용 : ㅃㅃ에서 외장하드 RMA 하신 분이 있는데, 우체국 항공소형우편물로 2120원 내셨답니다. 

소요시간 : 왕복 배송기간 + 5~7 영업일 정도 소모된다고 합니다. 

 

예전에는 한국 총판을 통해 RMA 진행이 가능했었는데, 아쉽게도 수입사가 바뀐 후 거부한다고 하네요(2016/11 정보).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ppomppu4&page=1&divpage=15&no=80640 로드세이버님 댓글)

 

 

13. Toshiba (도시바)

결론부터 말하자면 도시바 물건은 절대로 직구하시면 안됩니다. 

 

이번에 하드디스크에 베트섹터가 558개나 생겨서 문제가 일어나기 전에 하드를 백업하고 일단 빼뒀습니다. 

 

참고로 하드디스크는 아마존에서 직구했습니다

 

일단 도시바 RMA는 밑의 링크에서 진행합니다. 

https://myapps.taec.toshiba.com/myapps/admin/jsp/webrma/index.jsp 

하지만 링크에서 RMA를 신청하기 전에 확인을 해야 되는데 그 링크는 하단의 링크입니다 

https://support.toshiba.com/support/acclaim/submitRMAStatus 

 

두 번째 링크에서 START를 누르시고 모델명 입력 후 구입장소 일자 사유 등을 입력하면 두 가지 옵션이 나옵니다. 

 

하지만 교체옵션은 선택이 안되고 리워드 카드만 선택이 가능합니다. 

위 제품만이 아니고 대부분 그렇습니다.(SSD HDD SD) 

 

평일 주말 텍사스 근무시간대 다른 어느 제품이건 RMA로는 교체 옵션 선택이 불가능합니다. 

 

도시바에 라이브채팅으로 문의를 해본 결과 제고가 없어서 그럴 수도 있다는데 

그렇다면 제가 눌러본 외장하드 SSD 내장하드 SD카드 등이 전부 제고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결국에는 리워드 카드를 선택하고(주소는 미국 주소만 가능합니다.) 진행을 해도 

뽐뿌에 다른 분을 보니 변팔과 배대지를 전부 밷어넵니다.(그후 리워드카드는 소멸 다시 사용하려면 미국에 전화를 하셔야 됍니다.) 

 

저도 리워드카드를 받아서 구매 진행을 하니 결제가 취소되네요. 그리고나서 리워드 카드는 다시 사용 불가능 합니다. 

 

위에도 말씀드렸듯이 도시바의 RMA는 미국 내에서 리워드카드로만 AS해줍니다. 

 

##게시글의 댓글에는 교환하셨다고 한 분도 있으심..##

(http://www.clien.net/cs2/bbs/board.php?bo_table=use&wr_id=876634)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oversea&no=259575&ismobile) ; 여기 글도 안된다고 적혀 있네요

 

 

14. 커세어

 

http://givetoyou.net/203 ; 커세어 rma 방법 설명

 

저번 뉴에그발 k70 적축 리퍼 불량 걸려서 커세어 rma보내놓은 상태입니다. 고장 나면 리퍼라도 1년까지는 rma가능하고 우체국에서 타이완으로 보내면 됩니다. 1.9만원 정도 들고 오는건 커세어에서 부담해준다네요. 국내에선 정식 수리 안되고 사설 이용해야 하는데 공임비 생각하면 그냥 rma보내는게 낫더라구요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ppomppu4&page=1&divpage=16&no=83387) (insanityblue님 댓글에서..)

 

15. HP

www.ppomppu.co.kr/zboard/view.php?id=computer&no=619101

 

HP SSD 미국으로 EMS 택배 보내기

HP EX920 SSD 은 국내서 AS 서비스가 안되어 미

www.ppomppu.co.kr

HP EX920  SSD 은 국내서 AS 서비스가 안되어 미국으로 AS 보내기로 했습니다.

인터넷 검색해서 보니 어떤분은 7천원에 보내신분도 계시고... 그래서 도전 하기로 햇죠

 

HP SSD<support@multipointe.com>

 

여기로 먼저  이메일 보내면 양식 보내줍니다.

그럼 프로덕트 넘버와 시리얼넘버 와 미국내 받는을 수 있는 주소 

그리고 어디로 AS 보낼 수 있는지 주소를 함께 보내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걸 다시 보내면 일단 접수는 끝

 

 미국내 받을 수 있는 주소는 직구 하듯이 몰테일 주소 하나 적었습니다. 

 그 이메일을 프린트 해서 함께 동보해서 박스에 넣었죠

 그리고 보내는 주소는

 

Multipointe HP SSD
Attn: Customer Service

 

 

16610 Gale Ave
City of Industry, CA 91745

 

이걸로 하면 됩니다.

 

 

 그래서 ... 우체국을 가서 항공 EMS 택배로 .. 보냈더니.. 

요금이 3만3천원.. ㄷ ㄷ ㄷ .. 음.. 고민하다 보내긴했는데 일단 최소 운임이 2만7천원인가 부터 한다고 하네요...

그래서 결론은 3만3천원 내고 수리하는게 맞다 싶으면 보내시고.. 아니면 ... 뭐... 그래요

 

오늘 보냈으니 열흘내 도착하겠죠..

 

16. Steelseries

https://www.ppomppu.co.kr/zboard/zboard.php?id=ppomppu&page=1&divpage=70&category=5&no=414639 

 

뽐뿌 - 뽐뿌게시판

 

www.ppomppu.co.kr

댓글에 있는 정보입니다.

 

cappio님 댓글..
스틸시리즈 RMA 는 매우 단순합니다.  해당 제품등록하고 상품 이상 여부를 증명만 하면 바로 해당 물품을 본사 홈페이지에서 구매할수있는 금액 티켓을 배부합니다.  그걸로 온라인 샵에서 구매하면 바로 Fedx로 보내줍니다.  재미 있는것은 문제가 있는 제품을 박살을 내야지 ~ 진행이 됩니다. 조이스틱   RMA 경험입니다. (아마존구매)
 

-----------------------

 

한국→해외로 물건을 저렴하게 보내는 방법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etc_info&no=24175&ismobile

 

 

해외로 저렴하게 물건을 보내는 방법

 

요즘 해외직구도 많아지고 하면서, VAT환급, A/S나 반품등으로 해외에 물건이나 서류를 보내실 일이 종종 있을거에요.

 

보통 해외로 서류/물건을 보낸다 할때 우체국 EMS와 FEDEX, DHL을 많이 생각하시겠지만 많이 비싸지요.

 

조금 복잡하지만 저렴한 방법(우체국 국제통상/국제소포)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내용이 많이 복잡합니다. 요약은 본문을 정독한 뒤 정리를 위해 읽는 것을 권장합니다.

 

 

0. 가격예시

-한국에서 영국으로 100g 의 서류를 보낼때.-

우체국 국제통상우편 항공 서장(등기취급) - 4,980원

EMS - 16,700원

EMS Premium - 18,900원

Fedex - 57,120원

 

- 한국에서 영국으로 1.5kg의 작은 상자를 보낼때 -

우체국 국제통상우편 항공 소형포장물(등기취급) - 18,470

EMS - 38,800원

EMS Premeium - 52,000원

Fedex - 88,800원

몰테일 코리아(Fedex 발송대행) - 35,000원 + 국내택배비 (33.36$)

 

- 한국에서 영국으로 5kg의 상자를 보낼때 -

우체국 국제소포우편 항공 (등기취급) - 49,100원

EMS - 67,700원

EMS Premeium - 89,300원

Fedex - 163,290원

몰테일 코리아(Fedex 발송대행) - 62,000원 + 국내택배비 (59.18$)

 

 

 

1. 요약

----서류를 보낼때----

-저렴하게 보내기-

우체국 국제통상 서장

 

-빠르고 저렴하게 보내기-

EMS

EMS Premium (UPS)

해외발송대행업체(몰테일-Fedex, 포스트비-EMS)

 

- 긴급히 보내기 -

FEDEX, UPS, TNT, DHL등 국제특송업체이용.

 

 

 

--- 비서류 ----

-저렴하게 보내기-

- 2kg 미만 AND 박스 3면합이 90cm 이하 -

우체국 국제통상우편 소형포장물

 

- 2kg 이상 AND 박스 3면합이 160cm 이하-

우체국 국제소포우편 

 

-빠르고 저렴하게 보내기-

EMS

EMS Premium (UPS)

 

- 긴급히 보내기 -

FEDEX, UPS, TNT, DHL등 국제특송업체이용.

 

 

 

 

 

 

2. 본론

 

보통 한국→해외로 물건을 보낸다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시는게 FEDEX, DHL같은 업체와 우체국의 EMS입니다. 하지만 위에 언급한 것들은 매우 빠르고 신뢰성이 높지만, 요금이 많이 비싼 편입니다. 따라서 물건을 저렴하게 보내기 위한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

2.1 우체국

우체국에서 해외로 물건/서류를 보내는 방법에는 크게 4가지가 있습니다. 국제통상우편, 국제소포우편, EMS, EMS-Premium입니다. 각각을 소개하겠습니다.

 

 

 

 

2.1.1.1 국제통상우편,

국제통상우편은, 해외로 서장(서류) 또는 소형포장물(2Kg 이하, 세변합 90cm 이하)을 발송하는 것입니다. 거의 대부분의 나라로 발송이 가능합니다.

소요시간은 보내는 국가, 지역에 따라 차이가 매우 큽니다. 주요국가 기준으로 7~14일 정도 잡으시면 됩니다.

 

2.1.1.2 국제소포우편

국제소포우편은, 해외로 소포(30kg 이하, 세변합 160cm이하, 발송하는 국가별로 조건이 약간씩 다름)를 보낼때 사용하는것입니다. 일부 국가를 제외하고 대부분의 나라로 발송이 가능합니다.주요국가 기준으로 7~14일 정도 잡으시면 됩니다.

 

2.1.1.3 EMS

EMS는 국제특급서비스로 해외로 서류나 물건(30kg 이하, 세변합 160cm이하, 발송하는 국가별로 조건이 약간씩 다름)을 빠르고 신속하게 보내는 서비스 입니다. 대부분의 나라로 발송이 가능하며, 가까운 거리는 익일, 유럽같이 먼 거리라도 5일이면 도착하는 서비스입니다. 일부 지역에서는 배달날짜가 보장이 됩니다.

 

2.1.1.3 EMS Premium (UPS)

EMS Premium 역시 서류나 물건을 보내는 서비스입니다. 국내우체국→인천공항 까지는 한국 우체국이 담당하며, 인천공항→받는사람 은 국제특송업체인 UPS 가 담당합니다. 사실상 접수만 우체국에서 할 뿐 전혀 다른 서비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2.1.2※ 우체국 이용한 발송시 주의사항 및 이용방법

 

2.1.2.1 요금제도

 

국제통상우편 : [종류(서장/소형포장물), 지역(zone) ,운송방법(선편/항공), 크기, 무게에 따른 요금] + 특수취급료

특수취급 : 등기취급(+2,000원), 보험(선택사항) 등등.

기타 : 등기취급을 따라 선택하지 않으시면 배송추적이 불가합니다.

 

국제소포우편 : [지역(zone) ,운송방법(선편/항공), 크기, 무게에 따른 요금] + 특수취급료

특수취급 : 보험, 등등

기타 : 기본적으로 배송추척이 가능합니다.

 

EMS : [지역(zone), 크기, 무게에 따른 요금]  + 특수취급료

특수취급 : 보험, 등등

기타 : 기본적으로 배송추적이 100% 보장되며, 항공편을 이용합니다.

 

EMS + Premium : [지역(zone), 크기, 무게에 따른 요금]  + 특수취급료

특수취급 : 보험, 등등

 

요금계산기 : http://koreapost.go.kr/kpost/sub/service/domestic_post.jsp?contId=010103100000

 

 

2.1.2.2 우체국의 특성 - 우체국간의 협약

우체국을 통한 해외발송은 한 회사가 운송 전반을 담당하는게 아니라 나라별 우체국간에에 협약을 맺어 배송 하는 시스템입니다. 예를 들면 한국우체국과 일본우체국이 협약을 맺어,  한국에서 일본으로 보내는 물건의 경우 한국내 배송(접수지→인천공항) 한국우체국이 물건을 다루고 일본에 도착한 이후에는 일본우체국이 현지 물건배송들 담당하는 시스템 입니다. 

한 회사가 운송에 관한 모든것을 담당하지 않고, 두개의 우체국이 협약을 하기에 아무래도 나라별로 발송조건, 규격도 다르고 조금 복잡한 면이 있습니다.

한국의 우체국이야 서비스가 우수하기에 큰걱정이 없지만  현지우체국의 사정에 따라서 배송속도, 서비승 등이 심하게 차이가 납니다. 특히  한국→개발도상국으로 물건을 보내는 경우, 현지우체국의 부패한 직원/관료로 인해 물건 도난, 훼손, 배송지연이 심심치않게 일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후진국이나 현지우체국 사정이 좋지 않은 국가(ex.미국 USPS)는 사설업체를 이용하여(EMS-Premium , Fedex 등으로) 발송하는것이 좋을거에요.

 

2.1.2.3 복잡한 규정, 내용

나라별 우체국간의 협약으로 이루어지기에 전반적으로 모든 사항이 복잡합니다. 특히 국제통상우편과 국제소포우편은 나라별로 발송규정(등기취급 가능여부, 보헝가능여부, 크기제한, 무게제한)이 다르기에 일일히 전부 찾아봐야 합니다.

발송조건 : http://koreapost.go.kr/kpost/sub/service/domestic_post.jsp?contId=010103100000

 

2.1.2.4 등기취급문제.

EMS는 어디를 보내든간에 한국우체국에서 한국 발송지→ 해외 수령인 까지 100% 배송추적이 보장됩니다.

그러나

국제통상과 국제소포의 경우 등기취급을 하더라도 발송하는 국가에 따라

1. 국내부터 해외 받는사람까지 한국우체국에서 100% 배송추적이 되는 경우도 있고, 

2. 국내 접수지→인천공항 까지만 배송추적이 되고 그 이후는 배송추적이 전혀 안 될 수 있고(해외현지에서 기록없이 일반 우편/소포 취급),

3. 국내 접수지→인천공항 까지는 한국 우체국에서 배송추적이 가능하지만, 해외현지도착 이후에는 현지우체국에서만 배송추적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사정은 우체국홈페이지에 조차 잘 나와있지 않고 인터넷으로 검색을 해 보셔야 합니다. 주로 한국내 이베이 판매자들이 이러한 내용을 잘 알고있습니다. 우체국 직원들l조차 많은 나라와 복잡한 규정으로 인하여 잘 모르는경우가 대다수입니다.

 

그래서 우체국에서 해외로 물건을 보낼때 국제통상이나 국제소포로 물건을 보내려 하면 ·발송국가에 상관없이 "그거는 한국에서만 배송추적 되고 해외에서는 배송추적이 되지 않아요"라고 말하며 100% 배송추적이 되는 EMS는 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무래도 배송추적등으로 문제가 생기면 일이 복잡해지니, 그렇게 말하는는것 같습니다.

 

따라서 해외로 국제통상과 국제소포를 등기취급하여 보내실때는, 등기추적이 정상적으로 되는지 인터넷으로 확인한 후 우체국에 가서 이것을 국제통상, 국제소포로 보내달라는 의사를 분명히 전하셔야 합니다. 우체국 직원이 "그거는 한국에서만 배송추적 되고 해외에서는 배송추적이 되지 않아요" 라고 말하면, "제가 보내는 국가는 배송추적이 지원됩니다"라고 말하고 다시국제통상, 국제소포로 보내달라는 의사를 분명히 전하세요.

 

국제등기 취급 정보 : http://bluehost.tistory.com/49

 

2.1.2.5 항공 or 선편

국제통상과 국제소포를 보낼때는 선편/항공중 선택이 가능합니다. 선편이 매우 싸긴 하지만, 선편은 시간이 매우 많이 소요됩니다. 항공으로 보내면 보통 3~14일 이면 도착하나, 선편으로 한국→일본은 2주, 한국→미국은 3개월같이 매우 많은 시간을 소요로 합니다. 근거리(일본,중국)으로 무거운 물건을 보낸다면  선편도 괜찮은 선택이지만, 멀리 물건을 보낼때는 가급적 항공으로 보내는것을 추천합니다.

 

 

 

------------------------------------------

 

2.2 FEDEX, DHL, UPS, TNT등의 국제 특송업체

국제 FEDEX, DHL, UPS, TNT등의 전문 국제 특송업체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간단하게 요약하지만 정확하고 빠르지만 매우 비쌉니다. 미국까지 2kg 짜리 소포를 Fedex로 보내면 8만원이 넘게 나옵니다.:

 

 

------------------------------------------

 

2.3 발송대행업체

EMS, Fedex, DHL, UPS, TNT를 이용해서 보내는데, 개인이 직접 보내는것이 아닌 발송대행업체를 이용해서 보내는 것입니다. 발송 대행업체를 이용하면 요금이 매우 저렴해집니다. 

다만 요금이 할인대는 대신 국내발송지→배송대행업체 까지의 국내 택배비를 추가 부담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몰테일 서울지점(Fedex 발송 대행), 포스트비(EMS 대행), myEMS(Ems 대행) 등등이 있습니다. 

 

몰테일 서울지점(Fedex 발송대행) : http://post.malltail.com/services/price_list/KR/1/KR

포스트 비(Ems 대행) : http://www.postb.co.kr

myEMS(Ems 대행) : http://www.myEMS.co.kr

 

 

------------------------------------------

3. 마지막으로....

해외배송은 가격차이가 심합니다. 항상 ~가 저렴하다는 게 없고, 나라별 + 보내는 물건별 그때 그때 케바케인 경우가 많아요.

예를들어서 한국에서 멀리 무거운 선편소포를 보내는 비용이나 몰테일 서울지점(Fedex)를 이용하는 것이나 가격차이가 많이 나지 않는 경우도 있어요. 그 경우 시간이 많이 걸리는 선편 소포보다는 5000원 정도 비싸더라도 빠르고 신뢰할수있는 몰테일 서울지점(FEDEX 대행)를 이용하는게 좋겠지요. 항상 모든 방법을 조사해보시고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선택하시는것을 추천합니다.

 

참고로 대략적으로 말하면

급하지 않은 서류(국제통상우편 서장)와 작은상자(국제통상우편 소형포장물 2Kg이하, 세변합 90cm)는 우체국이 압도적으로 저렴하고요.

무게가 꽤 나가는것을 해외로 보낼때는 EMS대행이나 Fedex 대행이 가격대비 괜찮습니다.

(우체국 국제소포 항공이 저렴하긴 한데 비용을 조금 더 지불하면 빠르고 확실히 추적 가능한 EMS나 Fedex이용이 가능합니다.)

 

 

==========================================================

지마켓이나 옥션 같은 곳에서 병행수입 제품을 샀는데 수리를 안 해 줄 경우...(http://www.parkoz.com/zboard/view.php?id=express_freeboard2&page=1&sn1=&divpage=284&sn=off&ss=on&sc=off&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399867 파코즈 백원석님 리플)

 

EMC, KC 인증은 사후관리에 대한 책임을 포함합니다.

AS를 거부할 경우 민원을 제기할 수 있습니다.

전자파시험인증센터 사후관리과로 민원제기 가능합니다.

판매자에게 AS를 거부한다는 녹취나 문서를 받은 다음 민원 넣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물고 늘어지자면 EMC 취소가 될 경우, 해당 물건은 불법 상품이 되기 때문에

관계기관에 고발 가능합니다.

 

정리하면 병행수입품은 수입업자가 별도로 전자파인증(EMC,EMI, KC)를 

받아야 하고 이들 인증에는 사후관리책임이 포함이 됩니다.

인증을 받지 않거나 취소된 상품을 판매하는 것은 불법입니다.

AS를 거부하는 수입업자는 민원 제기를 통해 인증취소가 가능합니다.

같은 물건을 여럿이서 수입할 경우 각각의 수입업자가 각자판 물건에 대한

관리책임을 지게 됩니다.

 

이렇게 하면 어거지로 AS해준다고, RMA보내서 세월아 네월아 시간 때우는

업자가 있는데, AS기간동안 평균적인 기계 임대료를 기준으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도 있으니까.... 잘 활용하시기를........

Posted by 호두바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