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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에 미국은 소형차 만드는 것에 한탄 좀 하다가 그냥 자포자기 하는군요.
크루즈는 대우와 오펠의 엔지니어링이 합작한 차라고 소개시작
지엠의 볼트를 무난하게 만든 차라고 디자인 평가
토요타 코롤라, 현대 엘란트라, 혼다 시빅, 포드 포커스, 닛산 센트라가 경쟁 기종
아주 적은 돈으로 10개의 에어백, 롤오버 센서, 프리텐셔닝 앞좌석벨트, VDC, XM 위성 라디오, 파워록 등의 옵션 등이 장착
소음 부분과 cabin's five-layer headliner absorb racket (정확히 뭔지 모르겠음) 의 장점이 있음
문짝은 세겹 실링이 되어 있음
심지어 fire wall steel 이 두 개의 damping mat 사이에 적용 (이것도 뭔지는..)
포드 포커스보다 아이들링이 더 조용하며, 코롤라 보다 풀스로틀 시 더 조용하며, 70마일 크루징 시에 시빅보다 더 조용함
반면 기아 포르테보단 세 부분 전부 덜 조용함
그래도 성공적이라고 할 수 있다고 보는 것이 높은 진동수의 소음을 잡았으며 70마일 크루징 시 들리는 소리는 타이어 소음밖에 안 들림
공간 여유면에서 아쉬운 점은 헤드룸은 여유있으나 시트쿠션이 좀 별로이며 다리 공간이 좀 부족
운전석의 재질, 피트, 마무리는 이 클래스에서 제일 좋음
제일 싼 1.8리터 에코텍 엔진부터 제일 비싼 1.4리터 터보차지 엔진까지 있으나 마력차이가 2마력, 토크는 25 파운드 차이라 한 가지 카테고리만 판매하라고 충고함
(울나라에선 터보차지 엔진 없음)
엔진, 미션에 대한 설명, 느낌 적혀 있으나 터보 엔진에 대한 것이라 번역 배제...간단하게 하자면 나름 좋다고 함
스티어링은 매우 가벼워 주차, 복잡한 시내에 괜찮으며 장거리 주행에도 매우 적합한 필링
언덕 등반 시 스티어링 무거워지며 감은 후 풀을 때도 쉽게 회복됨
싼 토션 빔 리어 서스펜션을 장착함에도 불구 매우 빼어난 핸들링을 보여줌
초기 브레이킹 필링감은 좋으나 정지 거리는 클래스 평균 능력
연비는 나쁘진 않으나 생각보단 조금 아쉬움
총평으로 꽤 좋은 차이며 GM에게 큰 구원능력을 보여줄 차량이 될 것임.
스티어링은 매우 가벼워 주차, 복잡한 시내에 괜찮으며 장거리 주행에도 매우 적합한 필링
언덕 등반 시 스티어링 무거워지며 감은 후 풀을 때도 쉽게 회복됨
싼 토션 빔 리어 서스펜션을 장착함에도 불구 매우 빼어난 핸들링을 보여줌
초기 브레이킹 필링감은 좋으나 정지 거리는 클래스 평균 능력
연비는 나쁘진 않으나 생각보단 조금 아쉬움
총평으로 꽤 좋은 차이며 GM에게 큰 구원능력을 보여줄 차량이 될 것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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