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사이클2011. 9. 22. 0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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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은 체구에도 불구 자세 포지션이 굉장히 좋음

11리터 탱크 용량

3.5리터로 85마일 주행 (리터당 38.85km)

중국 징화이 캐스트 알루미늄 휠

테스트에 사용된 바이크의 장착된 타이어는 이와 같음

110/70R17 미쉐린 프론트 타이어

150/60R17 인도 타이어 매출 1위 MRF에서 만든 전용 리어 타이어

휠을 제외한 알류미늄 파츠는 폴란드에서 제조, 그 외의 파트는 인도에서 공급

메인 볼 베어링에 단조 원피스 평 베어링으로 단조 철 콘 로드와 결합하여 12.6:1 의 고압축비를 지닌 엔진 (인도 Bajaj에서 제조)

8000rpm에서 8.85ft-lb 최대 토크 발생

체인 구동 트윈 오버 헤드 캠샤프트

싱글 기어 드리븐 카운터 밸런서로 11,000rpm 레드존 에서도 진동 억제 성취

보쉬 ECU (이태리 제조)로 33미리 탑 스로틀 인젝터 바디, 퓨얼 인젝션 제어

유럽연합 법규로 인해 85마일(136키로)까지 속도규제되며 특히 독일은 60마일(96키로)까지 규제됨

그렇지만 KTM 125 DUKE는 100마일(160키로)까지 최대 속도 가능

유로 3 배기 규제를 맞추기 위해 엔진과 리어 쇼크 사이에 무거운 촉매 변환 장치를  질량 집중을 이끌어내어

핸들링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 시켰음

6속 기어박스 샤프트 배치를 절묘하게 배치하여 엔진 무게를 무려 28키로로 경감

KTM의 특징인 마름모꼴 프레임과 43미리 WP제 도립 포크(이것도 인도 협력업체 엔듀런스에서 제조)으로
스티어링 완성

프론트 Bybre(브렘보가 출시한 이탈리안 브랜드로서 인도에 제조회사 있음) 280미리 주철 디스크에 래디얼 마운트 4피스톤 캘리퍼, 리어 230미리 1피스톤 캘리퍼 채용

전자식 스타트 시동 방식이며 아이들링이 약간 높은 느낌이 있음

머플러음은 약간 통통거리는 느낌이며 감속시 드문드문 펑 소리 남

엔진에서 기계적 노이즈는 거의 들리지 않음

기어 1단은 그냥 출발용이며 2단은 35마일, 3단은 60마일, 4단은 75마일, 5단은 100마일 정도 속도에 좋다

바이크를 시승하였는데 회전계가 불행히 작동하지 않았고 비유럽용 프로토 타입 바이크라서 125키로 속도도 종종 나오는 걸 볼 수 있었음.

토크가 좋아서 3, 4단의 기어에서 갖고 노는 즐거움이 좋을 듯 하나 2스트로크 125gp 처럼 각 기어마다 쥐어짜는 재미도 있으니
알아서 재밌게 가지고 놀면 됨.

계기반은 KTM 690 스트리트 싱글과 비슷함

기어 업 할 시에 클러치 사용없이 부드럽게 할 수 없어서 클러치는 그냥 계속 사용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고 함

계기반에 기어 단수가 표시됨

높은 업라이트 포지션을 취하게 하지만 풍부한 도로감각을 전달해 주기에 안심감 있는 주행을 할 수가 있으며

다른 125cc 바이크보다 크지만 부드러운 타이어를 통해 감각과 일체화 시켜 줍니다.

굉장히 중립적인 핸들링을 느끼게 해 주고

브레이킹면에서는 오스트리아-인도 합작 부품이고 싱글 디스크 이지만 83키로 거구의 라이더를 태운 바이크 일지라도 놀라울 정도로

잘 세웁니다. 게다가 엔진 브레이킹도 일품.

KTM 125 Duke 는 작은 심장을 가진 바이크지만 초보자나 고급 라이더에게 아주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음.

KTM 사장 보스턴 피에러씨는 250~300cc에 해당하는 바이크를 개발하고 있다고 전해주었고 엔진 역시

4 밸브에 트윈 오브헤드 캠샤프트 동일하게 한다고 함

차후 계속 이 컨셉으로 개발을 진행해 400, 600 클래스를 제작할 예정이라고..
Posted by 호두바퀴